중국 경제는 정말 세계 최대 규모인가?

파워볼사이트
중국 경제는

카지노사이트 제작 중국 경제는 정말 세계 최대 규모인가?
IMF에 따르면 140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이 세계 최대 경제대국의 타이틀을 빼앗겼습니다. 그러나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통계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습니까? BBC의 경제 편집자인 Robert Peston은 중국이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이유를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현재 중국 경제의 가치는 17.6조 달러로 국제통화기금(IMF)의 미국 추정치 17.4조 달러보다 약간 높습니다.

따라서 1872년 이후 처음으로 영국을 제치고 미국이 1위 자리에서 밀려났습니다.

IMF는 다른 국가에서 돈으로 얼마를 살 수 있는지 비교할 수 있는 구매력 평가(PPP)를 사용하여 이 수치를 계산했습니다. 돈이 미국보다 중국에서 더 많이 이동함에 따라 중국의 수치는 상향 조정됩니다.

PPP 조정이 없으면 IMF는 중국 경제의 가치가 10.3조 달러로 훨씬 낮아질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러나 현 총리인 리커창(李克强)도 과거에 그 타당성을 의심했던 중국이 제공한 GDP 수치의 정확성을 얼마나 믿을 수 있겠는가?

기밀 해제된 미국 외교 케이블에 따르면 2007년 당시 랴오닝성 사무총장이었던 리씨는 미국 대사에게 중국의 GDP 통계는 “인위적이고” “참고용”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인구는 13억 6천만 명입니다. 중국의 신화를 깨뜨리는 숫자의 저자인 매튜 크랩은 중국이 정말로 세계 최대의 경제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20년 이상 동안 국가의 수치와 그 배후의 사실을 조사했습니다.More News

중국의 새 타이틀에 대한 그의 반응: “그래서 뭐?”

중국 경제는

그는 1인당 소비력(특정 연도에 한 국가 내에서 생산된 모든 재화와 서비스의 가치를 같은 해 평균 인구로 나눈 값)을 보면 PPP로 조정하더라도 중국($11,868)은 다음과 같다고 지적합니다. 미국($53,001) 뿐만 아니라 투르크메니스탄($12,863)과 수리남($16,080)에도 여전히 뒤쳐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 경제의 규모 또는 일부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 일입니까?

별로라고 Crabbe는 말합니다. “이해해야 할 핵심 중 하나는 마을과 도 단위에서 발생하는 왜곡이 통계 수집 체인을 벗어날수록 증폭된다는 것입니다.

“해마다 각 주의 GDP 수치는 논리적으로나 수학적으로는 불가능한 전국 총계보다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불일치의 일부를 부패로 돌렸지만 국가의 규모와 성장 속도에 따라 부정확성이 더욱 악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부정확한 GDP 수치는 이를 기반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기업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Crabbe는 경고하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5년 중국 정부는 GDP 수치와 소매 판매를 포함하여 기반이 된 통계를 재조정했습니다. 당시 유통업계에서는 누구도 중국 유통시장의 규모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됐다.

“저는 각 부문을 살펴보고 각 부문의 실제 규모와 성장 속도, 소매 시장의 실제 규모를 확인했습니다.

“내가 내린 결론은 당시 실제 소매 시장이 공식 정부 수치의 절반 수준이라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