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부르크란? 가나, 에볼라 관련 바이러스

파워볼사이트

마르부르크란? 가나, 에볼라 관련 바이러스의 첫 발생 보고

마르부르크란

먹튀검증사이트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가나는 관련 없는 환자 2명이 사망한 후 이번 주에 전염성이 높은 마르부르크 바이러스 질병이 처음으로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26세 남성과 51세 남성이 설사, 발열, 메스꺼움, 구토 증상으로 같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6월 27일 사망했고,

노구치 기념 의학 연구소의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사망 원인은 치명적인 Marburg 바이러스였습니다.

마르부르크 바이러스란?
에볼라과에 속하는 마르부르크 바이러스는 여러 면에서 에볼라와 유사합니다. WHO에 따르면 특정 균주에 따라 치사율이 최대 88%인 바이러스성 출혈열입니다. Marburg는 처음에 동물학으로 전염되었습니다. 즉, 처음에는 동물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염되었습니다. WHO는 Marburg의 1차 운반체는 아프리카과일박쥐라고 밝혔습니다.

가나에서 새로운 발병이 발생하기 전에 이 질병은 2021년 8월 한 남성이 바이러스로 사망한 후 서아프리카의

기니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2008년 이후로 Marburg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바이러스의 마지막 주요 발병은 2005년 앙골라였습니다.

마르부르크 전파 및 증상
최근 전 세계적으로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원숭이두와 유사하게, Marburg는 피부 대 피부 접촉 및 감염된 사람에 의해 오염된 침구 또는 의복과 같은 물질을 통해 전염됩니다.

마르부르크란

일단 감염되면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2일에서 3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Marburg의 초기 증상에는 고열,

심한 두통과 불편함, 심한 물 설사, 복통 및 경련이 있습니다. 설사는 일주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메스꺼움과 구토는 질병에 걸린 후 3일 후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증상이 시작된 후 2~7일 사이에 가려움이 없는 발진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WHO는 이전에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그려진 이목구비, 깊은 눈, 무표정한 얼굴, 극도의 무기력함”을 지닌 “유령 같은” 모습으로 묘사한 바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또한 감염 후 일주일 후에 시작될 수 있는 중증 출혈로 분류됩니다.

심한 경우 코, 잇몸, 질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출혈과 쇼크는 일반적으로 증상 발병 후 8~9일에 주요 사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 및 예방
현재 Marburg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은 없으며 WHO는 현재 입증된 치료법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구강 및 정맥 수액을 통한 재수화 및 특정 증상의 치료와 같은 지지 요법이 현재 가능한 유일한 치료법입니다.

가나의 마르부르크
WHO 전문가와 가나 보건 당국은 협력하여 발병을 조사하고 접촉자를 추적하며 비상 대응 팀을 구성했습니다. WHO는 최근 보고서에서 “조정, 위험 평가 및 감염 예방 조치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며칠 동안 전문가 팀이 배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More news

이 바이러스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의료진과 지역사회 구성원을 포함해 최소 90명이 확인되어 모니터링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