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인플레이션 불구 Bank 금리 안정 유지

파워볼사이트

높은 인플레이션 은행, 인플레이션 완화를 위해 올해 여러 차례 금리 인상 예상

캐나다 중앙은행(Bank of Canada)은 아직 기준금리를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전 세계의 다른 많은 중앙은행과 마찬가지로 이 은행은 2020년 3월 팬데믹이 시작되었을 때 핵심 대출 금리(익일물 금리 목표로 알려진)를
인하하여 소비자와 기업이 저렴한 대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경제를 유지하십시오.

사설 파워볼

그러나 2년 동안의 최저 수준의 대출 금리가 인플레이션의 주요 원인이었으며 지난 달 캐나다에서는 30년 만에 최고 수준인 거의 5%까지 치솟았습니다.

이는 은행이 곧 금리를 인상해야 할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아직 그렇게 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지난 670일 동안과 같은 수준인 0.25%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은행은 가까운 장래에 그러한 경향이 나타날 수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금리

금리가 그대로 유지되는 동안 은행은 경기 침체가 흡수될 때까지 필요한 기간 동안 금리를 유지하기 위해 “예외적 선도적 가이던스”라고 부르는 것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iff Macklem 주지사는 발표 후 기자 회견에서 “이것은 통화 정책의 중요한 변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금리가 이제 상승할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그러나 은행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기간 동안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지속적인 불확실성은 아직 그 경로를 따라 첫 걸음을 내딛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금리 안정 유지 높은 인플레이션

적어도 한 은행 감시자는 서서 두드리는 것은 실수라고 말합니다.

Monex Canada의 외환 분석가인 Simon Harvey는 “우리가 보기에 결정은 정책상의 실수이며 나중에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는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Harvey는 은행이 금리 인상을 기다리면 “단기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대담하게 만들고 주택 시장에 불을 붙일 위험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의 주택 시장은 팬데믹 기간 동안 불타올랐고, 저렴한 대출이 수요의 불타는 부채에 로켓 연료처럼 작용하여 가격을 상승시켰습니다.

중앙 은행의 이자율은 캐나다인이 변동 이자율 모기지와 같은 것에 대해 은행에서 받는 이자율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자율을 낮게 유지하면 그 기간이 연장됩니다.

최신 기사 보기

토론토 콘도에서 변동금리 대출을 받고 시장을 유심히 지켜보면서 금리가 오르기 전에 고정될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Adrian Howell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그는 “이자율이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비교 쇼핑을 할 시간이 조금 더 있지만 3월 이전 어느 시점에 이율을 고정하거나 고정 모기지론에 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CBC 뉴스에 말했다.

은행은 천천히 금리 인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연속해서 몇 차례의 작은 인상이 더해집니다.

현재 자격을 갖춘 구매자는 1.35%에 $400,000 모기지를 쉽게 받을 수 있으며, 이는 한 달에 $1,571입니다.